하이브랩, 갤럭시 언팩 주요 제품 사이트 제작 참여

'갤럭시 언팩 2022' 글로벌 사이트 제작 및 디자인 참여
제일기획 손잡고 디지털 마케팅 협력 강화 계획

하이브랩, 갤럭시 언팩 주요 제품 사이트 제작 참여

디지털 컨버전스 기업 '하이브랩'은 지난 10일 147개국에 동시 런칭한 갤럭시 언팩 2022의 주요 제품 글로벌 사이트의 제작을 진행했다.

하이브랩은 제일기획의 디지털 마케팅 협력기업으로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 글로벌 사이트 기획 디자인과 갤럭시 버즈 2 프로 등 글로벌 사이트 기획, 디자인, 개발 진행을 맡았다.

각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징을 살린 이번 글로벌 사이트는 갤럭시 Z 플립 4의 전작 대비 향상된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 갤럭시 Z 폴드 4의 강력한 멀티태스킹 환경과 휴대성을 강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여기에 갤럭시 버즈 2 프로가 제공하는 극적인 사운드와 콤팩트한 디자인, 갤럭시 워치 5 시리즈와 함께하는 활기 넘치는 일상을 그려볼 수 있도록 기기의 생동감을 살려 사용감을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브랩, 갤럭시 언팩 주요 제품 사이트 제작 참여

업체 측에 따르면 하이브랩은 올 초 삼성 공식 홈페이지의 갤럭시 Z 플립 3·갤럭시 워치 4 비스포크 스튜디오를 제작했다. 웹 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WebGL)을 활용해 360도로 다양한 각도에서 손에 잡히듯 자신이 선택한 색상과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3D 뷰어 개발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이번 갤럭시 Z 폴드 4 · 갤럭시 워치 5 비스포크 스튜디오 제작도 함께 하게 됐다.

한영훈 하이브랩 CDO는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과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환경,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이번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의 글로벌 사이트 홍보를 시작으로 디자인, 웹/모바일 서비스, 브랜딩과 마케팅까지 각 분야를 융합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설립된 하이브랩은 250여 명의 전문 디자이너, 개발, 마케팅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 디지털 컨버전스 기업으로, 현재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IT기업과 넷마블, NHN 게임 기업 등 200여 개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 중으로, 지난해에는 제일기획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지분 참여를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