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 기업 '하이브랩'은 지난 10일 147개국에 동시 런칭한 갤럭시 언팩 2022의 주요 제품 글로벌 사이트의 제작을 진행했다.
하이브랩은 제일기획의 디지털 마케팅 협력기업으로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 글로벌 사이트 기획 디자인과 갤럭시 버즈 2 프로 등 글로벌 사이트 기획, 디자인, 개발 진행을 맡았다.
각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징을 살린 이번 글로벌 사이트는 갤럭시 Z 플립 4의 전작 대비 향상된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 갤럭시 Z 폴드 4의 강력한 멀티태스킹 환경과 휴대성을 강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여기에 갤럭시 버즈 2 프로가 제공하는 극적인 사운드와 콤팩트한 디자인, 갤럭시 워치 5 시리즈와 함께하는 활기 넘치는 일상을 그려볼 수 있도록 기기의 생동감을 살려 사용감을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하이브랩은 올 초 삼성 공식 홈페이지의 갤럭시 Z 플립 3·갤럭시 워치 4 비스포크 스튜디오를 제작했다. 웹 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WebGL)을 활용해 360도로 다양한 각도에서 손에 잡히듯 자신이 선택한 색상과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3D 뷰어 개발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이번 갤럭시 Z 폴드 4 · 갤럭시 워치 5 비스포크 스튜디오 제작도 함께 하게 됐다.
한영훈 하이브랩 CDO는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과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환경,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이번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의 글로벌 사이트 홍보를 시작으로 디자인, 웹/모바일 서비스, 브랜딩과 마케팅까지 각 분야를 융합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설립된 하이브랩은 250여 명의 전문 디자이너, 개발, 마케팅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 디지털 컨버전스 기업으로, 현재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IT기업과 넷마블, NHN 게임 기업 등 200여 개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 중으로, 지난해에는 제일기획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지분 참여를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