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B tv 잼키즈 전용 놀이펜 '잼펜'을 출시했다.
잼펜은 B tv 리모컨 기능을 활용, 아이가 TV와 대화하며 학습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다. '잼잼댄스'와 '살아있는 영어'가 대표 콘텐츠다.
잼잼댄스는 잼펜 모션인식 기능을 활용해 아이 신체활동을 돕는 댄스 콘텐츠다. TV 화면에 맞춰 게임을 즐기듯 뽀로로, 캐리, 캐치티니핑, 브레드이발소, 미니특공대 등 인기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다. 석진욱 동국대학교 특임교수 등 키즈 댄스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한 유아 체조 콘텐츠 등 1000여편을 제공한다.
살아있는 영어는 어린이 영어 발음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엔진으로 인공지능(AI) 원어민 캐릭터를 구현한 영어 대화 서비스다. 잼펜에 내장된 마이크가 아이 발음을 인식해 AI 캐릭터와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를 나눈다. 부모 도움 없이도 아이 스스로 영어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잼펜으로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서비스 종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살아있는 동화 후속작으로 살아있는 영어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공룡과 자연 등을 증강현실(AR) 형태로 탐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탐험' 등 AR 기술 기반 '살아있는'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잼펜은 서비스 신청 시 함께 제공하는 '잼북'을 통해 B tv 잼키즈에 입력한 아이 프로필과 연계한 커리큘럼형 '오늘의 학습'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늘의 학습은 홈스쿨링 전문가가 감수한 연령별, 수준별 맞춤 콘텐츠를 매일 제공하는 B tv 잼키즈만의 특화서비스다.
아울러 잼펜은 B tv에서 음성검색 시 키즈채널과 잼키즈 VOD에만 연결된다. 아이가 TV 유해콘텐츠에 노출될 걱정을 원천 차단했다. SK텔레콤 AI 서비스 NUGU를 탑재해 백과사전, 끝말잇기, 어학사전 등 아이 학습에 유용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잼펜은 IPX5 등급 방수 기능을 적용, 물로 세척할 수 있어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어린이안전 인증과 배터리셀 인증도 받았다.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아이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잼펜은 B tv 잼키즈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슈퍼키즈클럽X잼펜' 월정액 상품에 가입하면 정가 7만9200원 잼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잼펜은 미디어와 통신 기술을 활용해 아이와 TV가 상호작용하며 재미있게 학습하는 놀잇감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TV라는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