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2 하반기]프론티어부문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인더섬 with BTS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가 플레이하며 제작에 참여한 게임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3 퍼즐에 꾸미기 요소가 가미됐다.

팬덤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게임의 디테일에 섬세하고 조화롭게 접목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화 학습 인공지능(AI)를 통해 정교한 밸런싱으로 퍼즐 게임 자체에 대한 높은 완성도 역시 돋보인다.

게임 론칭 기준 약 1000개의 퍼즐을 제공하고 매주 20~30개 신규 퍼즐이 지속 추가되고 있다. BTS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나리오 연출로 애니메이션 2편 분량의 아티스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퍼즐로 획득한 별을 활용해 인적이 끊긴 섬을 되살리고 동물을 도와주는 '힐링'과 '모험' 요소를 접목했다. BTS의 실제 매력이 투영된 캐릭터와 스토리는 게임을 한층 더 몰입하게 한다. 섬에 정착해 생활하는 BTS 캐릭터를 도와 섬을 나만의 공간으로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올해 6월 글로벌 출시 이후 두달여만에 누적가입자 수 600만명을 돌파했다. 일일 이용자수는 최고 215만명을 기록했다. 28개국 앱마켓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전체 이용자 96%가 해외 가입자다. BTS의 휴가 버킷리스트를 게임으로 구현, 이용자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높은 퀄리티와 경쟁력 그리고 이야기의 진정성을 갖추고자 초기 기획 단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달의 우수게임 2022 하반기]프론티어부문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