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ESG 주제 시민영상콘텐츠 공모전

SK브로드밴드, ESG 주제 시민영상콘텐츠 공모전

SK브로드밴드가 제5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우리동네 ESG 이야기' 시민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SK브로드밴드,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공동 운영하는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주요 추진 사업이다.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생활 속 ESG 이야기'를 주제로 '교양·예능' '단편·다큐멘터리' '숏폼' 등 3개 부문에서 작품을 공모한다. 15분 내외 인포테인먼트, 버라이어티, 단편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영상콘텐츠와 60초 이내 숏폼 콘텐츠까지 공모 부문을 확대했다.

교양·예능과 단편·다큐멘터리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고 숏폼 부문 인기상까지 포함해 총 17개 작품을 선정한다. 11월 3일까지 접수하며 세부사항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B tv 지역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에 편성 방영한다. 연말에는 2022년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수상작 대상 시상식과 상영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1~4회 콘테스트를 통해 시민이 670여편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34개 작품을 B tv 지역채널에서 방송했고 현재 12개 지원작이 제작되고 있다. 7월 진행된 4회 공모전에서는 퀴즈쇼, 인터뷰, 캠페인 등 다양한 형식 작품 기획안이 출품됐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