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 '옛투컴 인 부산' 생중계 기념 이벤트 예고…'하이라이트→인스타 필터' 랜선열기↑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BTS <Yet to Come> in BUSA641N’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29일 위버스컴퍼니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글로벌 생중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공연에 대한 기대감과 열기를 고조시킴과 더불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독려라는 개최목적을 글로벌 대중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전하기 위한 노력으로 볼 수 있다.

이벤트 내용은 크게 △콘텐츠 하이라이트 무료 스트리밍 △나만의 부산행 티켓 꾸미기 △BTS 공연테마 인스타그램 필터 등 세 부분으로 나뉜다.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우선 콘텐츠 하이라이트 무료 스트리밍은 공연 당일(10월15일) 전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지난 24일 공개된 '달려라 방탄' 하이라이트부터, △10월1일 : 인더숲·본보야지 △10월8일 : 방탄소년단 퍼포영상 등 위버스앱 내 유료콘텐츠가 무료로 스트리밍 공개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또한 공연 당일에는 오전 11시부터 ‘Bring The Soul: The Movie’, ‘Break The Silence: The Movie’ 투어 다큐멘터리 2편 및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며 공연감동을 높일 예정이다.

'나만의 부산행 티켓 꾸미기'는 공연개최지 부산으로 향할 글로벌 아미들의 마음을 충족시킬 랜선 이벤트다. 오는 10월4일까지 특별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전개될 해당 이벤트는 완성된 티켓이미지를 #YetToCome_on_Weverse_LIVE 해시태그와 함께 위버스 방탄소년단 커뮤니티 및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는 형태로 진행, 77명에게 BTS <Yet To Come> in BUSAN 오프라인 공연 티켓 교환권을 추첨제공하는 형태로 마무리 된다.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사진=위버스컴퍼니 제공

또한 'BTS 공연테마 인스타그램 필터' 이벤트는 최근 위버스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 등록된 ‘on Weverse LIVE’ 필터를 활용한 이벤트로, 콘서트 타이틀과 위버스라이브 화면, 채팅, '좋아요' 등 효과가 적용된 스토리필터를 더해 팬들과 나누고 싶은 생각을 #on_Weverse_LIVE 해시태그와 함께 위버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공유하는 형태로 참여가능하다.

이러한 위버스의 랜선 이벤트들은 최근 진행중인 응원 이벤트, 위버스샵 구매고객 추첨이벤트 등과 함께 ‘BTS <Yet to Come> in BUSAN’을 향한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길 컷으로 보인다.

위버스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버스 앱 내 방탄소년단 커뮤니티 이벤트 공지 및 위버스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 안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