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한다.
뉴욕 코믹콘은 게임과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서브컬처의 메카다. 세계 코믹콘 중 최대 규모와 화제성을 갖췄다.
컴투스는 매년 수십만명이 방문하는 뉴욕 코믹콘에 2019년부터 참가해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과 소통했다. 올해 뉴욕 코믹콘에서도 부스를 설치하고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를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알린다.
코믹콘에 소개할 주요 콘텐츠는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2023년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웹툰 7종 △워킹데드 IP로 유명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코믹스의 시즌2 △일본 유명 출판사와 합작 출시 예정인 라이트 노벨 1종 등이다.
컴투스는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IP를 코믹스·웹툰·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영향력에 힘입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과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 케나즈의 협업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컴투스 부스에서는 다양한 굿즈 판매와 게임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클리프·오르비아·키나의 피규어가 이번 코믹콘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서머너즈 워 SD 피규어의 프리오더와 티셔츠, 아트북 등 공식 굿즈 현장 판매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가 별도 스트리밍 부스에서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 생중계한다. 월드 아레나 2대2 팀 대전과 전략 조합을 공유하며 팬과 맞춤형 워크숍 시간을 갖는 등 부스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