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전자신문사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5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가 다음 달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립니다. 콘퍼런스에는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뱅크 등 빅테크 금융사 등이 대거 참여합니다. 2년여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환한 이번 행사는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조망하고 급변하는 디지털금융 환경에 ICT로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금융 2세대 DX혁신전략을 체험하자는 차원에서 '핀테크 4.0 시대 유전자전'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사진1】신흥 빅테크로 혁신금융을 주도하고 있는 네이버파이낸셜의 서래호 책임리더가 네이버의 금융전략에 대해 기조 강연자로 나섭니다. 정부의 핀테크 추진 계획도 공개됩니다. 이동엽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과장이 디지털 금융혁신의 미래와 정부 추진 방향에 대해 강연합니다. 오후 세션에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의 디지털 전략을 들어보는 자리가 이어집니다. 그 외에 신한은행·카카오페이 등이 연사로 나서서 핀테크 4.0에 대한 심도 있는 담론을 제공합니다. 송민택 동국대 교수도 핀테크 4.0 시대에 알맞은 전문적인 강연 내용을 공개합니다.
제2회 스마트금융대상 시상식도 동시에 열립니다. 분야별 수상 기업에 상금은 물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으로부터 무료 컨설팅과 투자를 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채널을 지원합니다. 호반그룹에서도 수상 기업 대상으로 투자와 지원에 나섭니다.
○일시:2022년 11월 10일(목) 10:00~16:00
○장소: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
○주최:전자신문사
○후원:금융위원회
○대상:금융사, 금융기관, 블록체인 사업자, 가상자산거래소, 통신사업자, 지불결제사업자, 유통, 증권, 보험, 디지털콘텐츠, 전자상거래, 보안, 핀테크, O2O 기업 등
○참가: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무료 사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