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g클라우드 전 고객에 '월간보고서' 무료 지원

가비아, g클라우드 전 고객에 '월간보고서' 무료 지원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월별 클라우드 이용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시각화한 '월간보고서' 기능을 g클라우드 관리콘솔 내부에 개시했다.

가비아는 정기적으로 클라우드 이용 현황을 사내에 보고해야 하는 고객 상황을 고려해 월간 단위 클라우드 정보를 보고서(PDF)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월간보고서는 크게 △청구금액 △서버 이용 내역 △트래픽 이용량 △블록 스토리지 이용 내역 △모니터링 경고 발생 내역 등 대주제로 구성했다. 가비아는 보고서 내 주제별 상세 도표와 설명 글을 병기해 고객사의 전산 담당자 외의 임직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새롭게 공개된 '월간보고서' 기능은 g클라우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보고서 기능이 아예 없거나, 유료로 보급하는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점이다.

가비아는 관리콘솔 외에 '월간보고서'라는 추가적인 모니터링 통로를 고객에게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클라우드 내 잠재적 위험 요소를 조기 발견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대원 가비아 이사는 “고객이 관리콘솔을 바탕으로 별의 문서를 만드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월간보고서를 고안했다”며 “g클라우드 관리콘솔 내 부가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사용자 친화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