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보호플랫폼(CPP)은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 보호에 최적화한 보안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하고 연동·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플랫폼이다. 서버에 대한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위협 관리 및 대응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버를 구축하고 운영, 관리하는 방식은 기존 환경과 비교할 때 크게 다르다. 기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체계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새로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
안랩 CPP은 △안랩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안랩 호스트 침입방지지스템(IPS) △안랩 V3 Net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 연계 및 통합 관리로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를 보호한다.
안랩 애플리케이션은 워크로드 용도에 맞는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하고 중요 파일로 접근을 제어함으로써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한다. 호스트 IPS는 시그니처 기반으로 네트워크 침입 공격을 탐지, 차단해 서버를 보호한다. 이와 함께 서버 호스트의 인·아웃바운드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네트워크 패킷에 대한 방화벽 기능을 제공한다.
V3 Net은 다수 고객 및 글로벌 인증 기관을 통해 이미 검증된 안티 멀웨어(Anti-malware) 기능과 서버 활용성을 고려한 수동 검사, 예약 검사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기업 전체 서버 보안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대시보드를 통해 서버 워크로드에 대한 통합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안랩 CPP 대시보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해 서버 워크로드에 대한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며, 관리자의 신속한 탐지·대응을 돕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데이터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모듈화된 서버 구성을 이용해 환경에 맞춘 유연한 구성 및 확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나아가 업무 특성에 필요한 보안 솔루션 라이선스만 최소한으로 적용, 보안 솔루션 도입 및 관리에 대한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