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2 보컬·댄스 글로벌 오디션' 개최

오산시, 보컬·댄스 글로벌 오디션 포스터
오산시, 보컬·댄스 글로벌 오디션 포스터

경기 오산시는 오산대와 '보컬·댄스 글로벌 오디션'을 오는 19일 오산대 멀티퍼포먼스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글로벌 오디션은 오산문화재단과 한국음반산업협회, SL 스튜디오 등이 후원하고, 차세대 한류스타를 오산에서 직접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산시는 가수와 연기자, 댄서(K-POP·스트릿댄스), 비쥬얼, 모델 등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신인 발굴과 엔터테이너 육성을 위한 이번 오디션은 대한민국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접수(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를 통해 연합오디션에 참여하면 된다.

국내·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형 기획사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사 온·오프라인 오디션이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MBC방과 후 설렘 시즌2 보이그룹 오디션'과 'HYBExGEFFEN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에 자동 참여하게 된다.

노래, 댄스, 연기, 모델 분야는 자기소개를 포함하여 2분 미만 자유형식으로 진행되고 비쥬얼 및 모델 부분은 자기소개와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다. 엔터테인먼트사에 선발된 인원은 나중에 전속 혹은 연습생 계약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기회가 제공된다.

이권재 시장은 “차세대 한류스타 인재 육성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오산시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배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디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오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