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4개 유망 게임사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 서비스 제공

하이브 적용 게임사 대표 게임
하이브 적용 게임사 대표 게임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혼스피릿 게임즈', 'DEvit(데빗)', '익스릭스', '호잇 스튜디오' 등 4개 게임사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애널리틱스 등 콘텐츠 이외의 모든 분야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해 게임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추가해 하이브를 활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쉽게 웹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다. 외부 게임사도 간단한 회원 가입만 하면 하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혼스피릿게임즈는 12월 중 로그 라이크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에 하이브를 적용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DEvit은 다음달 런칭 예정인 캐주얼 리듬 게임 'Project Rhythm'에 하이브를 적용한다.

익스릭스와 호잇스튜디오는 차기작에 하이브를 탑재할 예정이다. 익스릭스는 대표 타이틀인 '샴블즈'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서 'BIC 루키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호잇 스튜디오도 '죽음의 바다: 검은배'를 통해 '방구석 인디 게임 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받는 강소 게임사다.

'하이브' 플랫폼은 작년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공개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하이브' 플랫폼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로 업그레이드 해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