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 브랜딩 페이지 오픈

블록체인 기반 웹3 게임 개발사들에게 손쉬운 개발 및 운영 솔루션 제공
11월 17-18일 '네이버 스퀘어 부산'서 게임 개발사 대상 B2B 상담 부스 운영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정식 런칭에 앞서 11월 14일 첫 브랜딩 페이지를 오픈했다.

게임 도시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웹3 게임 플랫폼으로서,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웹3나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통해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를 통해 개발사가 쉽게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 유저가 디지털 재화를 소유하고 자유롭게 거래하며 즐길 수 있는 웹3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도시(GAME DOSI) 티저 이미지
게임 도시(GAME DOSI) 티저 이미지

게임 도시는 기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직면했던 어려움들에 대한 솔루션을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손쉬운 웹3 게임 개발 및 운영 기능 제공 △각종 규제 관련 컨설팅 지원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지원 △게임 토큰 설계 지원 △커뮤니티 연동을 위한 시스템 지원 등 라인의 노하우가 담긴 체계적인 서포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사는 게임 도시에서 게임 출시를 위한 개발 및 운영 과정 전반에서 라인 넥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게임 도시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에셋 및 소스를 오픈소스로 제공하여 게임 개발사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인 넥스트는 향후 첫 게임 타이틀 공개를 필두로 다양한 게임을 게임도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 도시는 11월 17-1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옆에 위치한 '네이버 스퀘어 부산'의 1 강의장에서 B2B 상담 부스를 열고, 개발사와 직접 만나 플랫폼을 소개하고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개발사는 이번 상담을 통해 게임 도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소개받을 수 있으며, 게임 도시에 합류하는 개발사 및 파트너사에게 이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