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 부품 세정 및 코팅 전문기업 싸이노스(대표 조철형)가 램리서치사(社)가 개최한 Excellence Supplier Award에서 2022 Excellence Supplier로 선정돼 상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램리서치에서 개최한 Excellence Supplier Award는 협력 관계에 있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 중 단 12개 업체에만 수여하는 상이다. 싸이노스는 램리서치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계획했으며 독보적인 반도체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램리서치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으로 꼽힌다. 특히 식각 장비 분야에서 시장의 절반가량을 점유해 '식각의 제왕'으로 불리기도 한다.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식각 공정은 반도체 원판인 웨이퍼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공정이다. 지난 해 램리서치 매출은 20조원을 기록했고 직원 수는 1만7700명에 달한다.
싸이노스는 지난 2008년 램리서치의 정식 협력사로 등록됐고, 2013년에 이어 2022년까지 총 2회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며 글로벌 반도체 장비 부품 세정 및 코팅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자체 보유한 기술 특허가 46건에 달하며 신기술 및 신물질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도전을 지속하고 있다.
싸이노스가 주력하는 분야는 반도체 초정밀 세정과 초고밀도 코팅이다. 초정밀 세정을 통해 0.01µm(머리카락 굵기의 1/100배) 수준의 파티클을 제거할 수 있으며 초고밀도 코팅으로 반도체 장비 부품의 수명과 수율을 상승시켜 원가절감의 효과를 제공한다.
조철형 싸이노스 대표는 "고객사로부터 싸이노스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감사하고 신뢰에 대한 보답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사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노스는 중국 시안에 법인을 설립해 2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테일러시에도 신공장을 설립 및 2023년 하반기 완공해 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