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데이터쿡(대표이사 강수형, 이하 ‘데이터쿡’)은 21일 오후 2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콘텐츠연구본부(본부장 정일권, 이하 ‘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함께 ‘인공지능 기반 게임영상분석 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데이터쿡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임직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및 협업을 통한 e스포츠 분야 기술사업화’라는 목표를 가지고, 양 기관은 e스포츠산업발전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게임영상 분석 기술의 공동연구개발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에 뜻을 모으기로 하였다.
연구개발책임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상광 박사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우수한 연구인력이 수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도출한 인공지능 기반 게임영상분석 기술을 사업화하는데 민간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데이터쿡과의 협력의향식에서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강수형 데이터쿡 대표는 “데이터 요리사인 데이터쿡이 확보한 객체인식 및 데이터처리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이용하여 우리나라가 e스포츠의 기술 강국, 그리고 산업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를 포함하여 스포츠산업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확대 적용하는 후속 연구개발을 수행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