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크리에이터 지원 행사 '유니티 게임잼 2022'를 25일 개최한다.
유니티 게임잼 2022는 게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아티스트가 한 팀을 구성해 정해진 시간 내 창의적인 유니티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는 행사다. 건강한 게임문화 육성과 인디 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게임 디자이너 6명, 프로그래머 12명, 아티스트 12명 등 총 30명 참가자를 모집해 2박 3일간 진행된다. 첫 시즌임에도 모집 공고 이후 5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관심을 받았다.
유니티 게임잼 2022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준비됐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거래·유통되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이용권을 지급한다. 유니티 에반젤리스트와 테크 엔지니어팀 기술 컨설팅은 물론이고 개발자 간의 생생한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자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숙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뛰어난 개발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유니티 게임잼을 기획했다”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이 담긴 독창적인 게임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티 코리아 게임잼 2022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가평 운악채 한옥마을에서 진행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