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카라가 7년6개월간의 완전체 공백이 무색할만큼 완벽한 화제성과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5일 RBW(알비더블유) 측에 따르면 카라는 지난달 29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 발표와 함께, 숱한 기록릴레이와 함께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컴백 당일 '2022 MAMA AWARDS' 무대는 #KARA 해시태그의 실시간 트렌드 기록과 함께, '루팡 (Lupin)', 'STEP', '미스터' 등 카라의 역대 히트곡들의 역주행을 유발했다.
또한 타이틀곡 'WHEN I MOVE'는 '2022 MAMA AWARDS' 무대 이후 지난 2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까지 이어진 음악방송과 함께 화제가 되면서 벅스를 비롯한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까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JTBC '아는 형님'을 포함해 '킬링보이스', '아이유의 팔레트', '문명특급' 등 다양한 예능출연은 물론 공식 틱톡 계정에서의 'WHEN I MOVE' 댄스 챌린지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점을 넓히는 모습으로 글로벌 대중의 관심을 새롭게 하고 있다.
이렇듯 카라는 7년6개월이라는 긴 공백이 무색할만큼 완벽한 모습으로의 무대와 함께, '2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