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WHEN I MOVE' 컴백 순항중…7년6개월 무색한 완벽존재감

그룹 카라가 7년6개월간의 완전체 공백이 무색할만큼 완벽한 화제성과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5일 RBW(알비더블유) 측에 따르면 카라는 지난달 29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 발표와 함께, 숱한 기록릴레이와 함께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컴백 당일 '2022 MAMA AWARDS' 무대는 #KARA 해시태그의 실시간 트렌드 기록과 함께, '루팡 (Lupin)', 'STEP', '미스터' 등 카라의 역대 히트곡들의 역주행을 유발했다.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또한 타이틀곡 'WHEN I MOVE'는 '2022 MAMA AWARDS' 무대 이후 지난 2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까지 이어진 음악방송과 함께 화제가 되면서 벅스를 비롯한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까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JTBC '아는 형님'을 포함해 '킬링보이스', '아이유의 팔레트', '문명특급' 등 다양한 예능출연은 물론 공식 틱톡 계정에서의 'WHEN I MOVE' 댄스 챌린지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점을 넓히는 모습으로 글로벌 대중의 관심을 새롭게 하고 있다.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사진=RBW(알비더블유) 제공

이렇듯 카라는 7년6개월이라는 긴 공백이 무색할만큼 완벽한 모습으로의 무대와 함께, '2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