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오의 따뜻 감성…'CLEF X CREW' 기부 프로젝트 '등대' 오늘(6일) 발매

사진=클래프컴퍼니
사진=클래프컴퍼니

케빈오(Kevin Oh)의 기부 프로젝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케빈오와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가 컬래버레이션한 신곡 '등대'가 오늘(6일) 정오 발매된다.



케빈오가 부른 '등대'는 감성적인 통기타 리프로 구성된 곡이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분위기, 그리고 멜로디와 가사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절제된 편곡 구성이 인상적이다. 특히 쓸쓸하면서도 온기가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들이 케빈오만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만나 깊은 감성을 완성했다.

'등대'는 깊고 어두운 바다 같은 세상을 헤매는 너와 나, 그리고 이 곡을 듣는 많은 사람들에게 등대가 되어 빛을 비춰주겠다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가 담겼다. 2022년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을 받아 기획, 제작된 프로젝트로 클래프컴퍼니 신예 작곡가팀 비비탄(B.BTAN)이 작사와 작곡, 편곡을 맡았다.

또한 커버로 사용된 그림은 화려한 색채와 몽환적 회화의 작가 정연연의 작품이다. '꾸밈없는 아름다움', '행복'이라는 꽃말 의미를 가진 라넌큘러스로 음악을 듣는 이들과 보는 이들에게 긍정의 밝은 온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케빈오가 참여한 'CLEF X CREW' 프로젝트 수입금 일부는 국내 위기가정아동들의 꿈과 비전 모색 및 진로역량개발을 위해 장학지원 및 멘토링 등에 사용된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학습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쓰인다.

앞서 공개된 뮤직멘터리 필름을 통해 케빈오는 꿈을 찾는 청소년들에게 "여러분들은 진짜 꿈을 가진, 찾을, 이룰 권리가 있어서 무엇보다 처음부터 그냥 꿈을 꿔봐요. Just Start Dreaming! 그게 제일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저도 멀리서 계속 응원하고 있을게요"라고 전하며 기부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의미와 응원을 전했다.

한편, 정규 앨범 '피시스 오브 유'(Pieces of You)' 발매와 함께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케빈오와 클래프 컴퍼니 기부 프로젝트 'CLEF X CREW' 신곡 '등대'는 오늘(6일) 정오 각종 음원 플랫폼과 유튜브 등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