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이스포츠 시설' 신규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이스포츠 시설' 신규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3년도 이스포츠 시설 신규 모집을 31일까지 받는다고 발표했다.

이스포츠 시설 지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PC방을 이스포츠 시설로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2020년 도입됐다.

지정된 이스포츠 시설은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초 경기시설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스포츠 시설로 지정되면 2년 동안 이스포츠 기초 경기시설로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이스포츠 시설 현판과 함께 동호인 대회 개최에 필요한 상금 및 홍보물 등을 제공받는다.

협회로부터 대회 운영 교육, 이스포츠 전문 심판 파견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협회 및 시도e스포츠협회는 지역 대회 개최 시 이스포츠 시설을 대회 장소로 우선적으로 검토한다.

이스포츠 시설은 신청한 PC방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지원 자격은 △이스포츠 종목 게임물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보유 △대회진행 좌석 및 중계 시설 등 대회 진행에 적합한 환경구축 여부 △최근 3년간 이스포츠 대회 실적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 확보 등이다.

이스포츠 시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2년 이후에는 갱신 심사를 통해 시설 유지 여부를 다시 심사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