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는 오는 15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2022 경북SW진흥본부 성과공유회를 연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포항TP가 경북SW진흥본부(본부장 박수영)를 통해 수행한 다양한 지원사업들 성과를 대외에 알리고,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을 통해 지역 ICT·SW 지원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SW교육 수료생들의 팀 프로젝트 결과발표와 경북SW진흥본부의 사업성과 발표, 경상북도 SW분야 선도기업 표창과 팀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구인·구직 정보 교류를 위한 취업존(구인기업), 홍보존(기업홍보), 이벤트존(취업상담)이 운영된다.
경북SW진흥본부는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권역거점 지역소프트웨어진흥기관'으로 지정 받아 경북도 SW산업 진흥을 위한 연구개발 기획 및 관리를 전담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SW진흥기관 지정 첫해의 성과를 알리는 자리다.
경북SW진흥본부는 민선 8기 도정정책에 따라 지난 5월 '메타버스융합TF팀'을 신설, 사업을 확대해 왔다. 또 지난 6월 SW품질 KOLAS 인정기관 지정과 'SW전문인력양성기관' 2년 연속 지정을 통해 지역산업의 SW역량 강화 기반을 조성했다. 올해 수탁과제는 332억원이다.
포항=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