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캐나다의 코스모 가또가 개발한 아카는 오픈월드를 무대로 퇴역 군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채집과 제작을 통해 섬을 가꿀 수 있고 미니 게임과 수영, 구름 관찰, 섬 탐험 등 다양한 힐링 체험이 가능하다. 게임 속 NPC(Non-Player Character)와 상호작용을 통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은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단풍 섬, 야자수 섬, 대나무 섬, 야자 섬 등 각각 다른 기후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4종 섬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섬마다 특별한 메인·서브 퀘스트가 준비돼 있어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고양이 술집', '타로카드 점집', '모자샵', '제분소', '발명가의 집' 등 마을을 돌아다니며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에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아카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가격은 스팀과 스위치 모두 1만3500원이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