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SMCU PALACE' 모바일 웹 오픈…'강타·보아→에스파' 58인 총집결

SMTOWN의 새 겨울 이야기가 음악은 물론 모바일 페이지로도 그 모습을 드러냈다.

1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 프로모션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소식을 전했다.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 모바일 웹페이지는 SM의 메타버스 세계관 ‘KWANGYA’(광야)에 존재하는 가상의 공간 ‘SMCU PALACE’ 설원을 배경으로 앨범에 참여한 58인 아티스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망원경 프레임과 스크롤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별 콘텐츠 자체는 물론, SMCU PALACE 티켓 리워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더함으로써 해당 앨범을 보다 다각도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관심을 끈다.

이는 곧 시즌앨범에 이은 새해 행보를 기점으로 SM이 그려낼 ‘KWANGYA’(광야) 이미지의 다양한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선보이는 바로서 인식된다.

한편 SM은 최근 선공개된 레드벨벳-에스파 컬래버의 ‘Beautiful Christmas’(뷰티풀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 앨범을 오는 26일 공개하는 것을 기점으로, 내년 1월1일 공연과 메타버스 체험, 전시 등을 진행하며 ‘SMCU PALACE’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