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11'이 방송대결만큼 화끈한 차트 성적과 함께, 국민 힙합프로그램으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드러내고 있다.
최근 가요계에 따르면 '쇼미더머니11' 음원들은 본선미션 전개가 거듭되는 만큼 막강한 차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영지가 참여한 본선 미션곡 'NOT SORRY'(Feat. PH-1) (Prod. by 슬롬) 음원은 지난 17일 발표와 함께 벅스2위, 멜론(톱100) 4위, 지니 3위, 플로 5위 등 최상위권으로의 상승곡선을 거듭하고 있다.
또 던말릭, 저스디스, 빅나티(서동현)가 함께한 '눈'(EYE)과 칸의 '나침반'(Feat.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수퍼비)은 유튜브(21일기준)에서 각각 145만뷰, 115만뷰 등의 급등세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던말릭, 허성현, 칸, 맥대디, 로스, 저스디스가 함께 부른 '마이웨이'(Prod. by 알티)는 본선 직전 공개된 이후 현 시점까지 각 플랫폼에서 최상위권을 수성중이며, 팀 음원 미션곡인 팀 그릴즈(릴보이·그루비룸)의 '위하여'(We Higher), 팀 슬레이(박재범·슬롬)의 'WE', 팀 콰이올린(더콰이엇·릴러말즈)의 '아저씨'와 본선 경연곡인 NSW yoon의 '으리으리'(Feat. 호미들), 허성현의 '펄펄'(Feat. 다이나믹 듀오), 블라세의 'Holiday'(Feat. 릴보이, 기리보이), 잠비노의 'BINGO'(Feat. 미노이, 죠지), 노윤하의 'Flick'(Feat. 비오, 김하온) 등 주요 곡들 또한 꾸준한 인기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흥행도는 직전 시즌 '회전목마'를 비롯한 '쇼미더머니' 발 음원열풍을 이어가는 바와 동시에, 국내 힙합저변 확대와 연결되는 '쇼미더머니'의 가치와 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쇼미더머니 11'은 블라세, 노윤하, NSW yoon, 던말릭, 허성현, 칸, 이영지, 잠비노 등 톱8이 펼치는 세미파이널(23일 밤 11시)과 함께 시즌 피날레를 준비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