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그룹 LAS(라스)가 퍼포먼스 크루 프라우드먼(PROWDMON)과 만났다.
LAS와 프라우드먼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앨범 'RUN RUN (런 런)'을 발매한다.
LAS는 과거 KBS 프로그램 'Listen-Up (리슨 업)'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수의 합을 맞춘 바 있는 프라우드먼과 이번 앨범을 통해 본격적으로 음악과 댄스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RUN RUN'은 감각적인 비트위에 Avin(아빈)과 SLAY(슬레이)의 음색이 더해졌으며, 프라우드먼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 곡이다. 멀어져가는 대상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그려낸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RUN RUN' 이외에도 '함정(Falling)'과 'Dance with me (댄스 위드 미)'까지 총 3곡이 수록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함께 공개될 'RUN RUN'의 뮤직비디오에선 프라우드먼의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감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고돼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LAS는 프로듀싱과 디제잉 능력을 겸비한 비주얼 아티스트 Avin과 SLAY가 결성한 팀으로, 지난 4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HERO (히어로)'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프라우드먼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정교한 몸짓에 담아내는 퍼포먼스 크루다.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각종 방송과 페스티벌, 공연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LAS와 프라우드먼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RUN RUN'은 28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