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Shut Down과 리사 솔로곡 'MONEY' 영상의 억대뷰 갱신과 함께, 여전한 글로벌 우상향의 성장세를 입증했다.
3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가 정규2집 타이틀곡 'Shut Down' 뮤직비디오와 리사 솔로앨범 수록곡 'MONEY' 퍼포영상으로 억대뷰 보유기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우선 'Shut Down' 뮤비는 지난해 9월16일 공개한 이후 110일만인 금일 오전 3시31분쯤 유튜브 3억뷰를 넘어섰다.
최근 진행중인 월드투어 행보와 함께, 날카로운 바이올린의 클래식 사운드로 나뉘어지는 듯한 묵직한 비트감과 그 위에서 탄탄하게 울리는 보컬과 래핑 등 곡 자체의 매력, 이를 표현하는 과감하지만 세련된 매력의 블핑표 무대연기 등이 집중적인 관심을 얻고있는 덕분이라 할 수 있다.
리사 첫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 DANCE PRACTICE VIDEO는 금일 오전 2시12분쯤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그룹 통산 38번째 억대뷰 콘텐츠로 기록되는 해당 영상은 연습실의 자유분방한 분위기에서 펼쳐지는 리사의 세련된 퍼포먼스감과 함께 음원공개 한달 뒤부터 글로벌 차트에서 붙박이 롱런 중인 곡 자체의 힙스터 매력이 집중조명된 것이 그 근거로 보인다.
이렇듯 블랙핑크는 글로벌 솔로뮤지션으로 인정받는 리사와 함께, 본연의 매력을 잃지 않는 수위에서의 꾸준한 성장매력을 인정받는 그룹행보로 글로벌 팬들의 심장을 두드리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해 10월 서울 공연을 비롯해 미주, 유럽 등에서 펼친 월드투어 BORN PINK 일정을 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중심으로 방향을 옮기며 팬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