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짜지 않아 건강한 '리챔'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또한 고물가, 고금리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하며 MZ세대를 겨냥한 친환경 선물세트와 E.T, 미니언즈 등 영화 캐릭터를 제품화한 이색 선물세트도 함께 마련했다.
올해 설은 고물가,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동원F&B는 건강요리유, 참치액, 국물의신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조미료는 물론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50여 종 운영한다.
대표 품목인 '동원 스페셜 46호'는 참치 명가 동원이 만들어 감칠맛이 더욱 진한 '동원 참치액'과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요리유 등을 담았다. '동원 스페셜 65호'는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한 알만 넣고 3분간 끓이기만 하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고체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참치한알'과 카놀라유, 올리고당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올해 설 친환경 소재인 '페이퍼 프레스(Paper Press)'를 처음 도입해 보다 재활용이 용이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페이퍼 프레스'는 100% 종이로 이뤄져 재활용이 가능하고, 기존의 종이 트레이보다 강도가 강해 품질 안전성이 뛰어나다.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도 지난 추석 대비 10배 이상 물량을 확대 운영한다. 특히 올해 설에는 전체 '양반김 선물세트'의 절반 이상을 100% 종이 소재로 대체해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동원F&B는 색다른 경험과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각각 영화 E.T와 미니언즈의 캐릭터를 제품화한 'E.T 동원참치세트'와 '미니언즈 동원참치세트'를 준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선물세트는 변화하는 시대와 세대에 맞춰 구성품과 마케팅 전략을 달리하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건강, 실용, 친환경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