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베트남 후에 시 정부 기구인 후에 CIT(Hue Center of Information Technology), 베트남 후에 대학과 베트남 중부 지역 클라우드·디지털 혁신 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은 베트남 중부 투아티엔후에 성을 중심으로 해당 지역 전문성을 보유한 디지털 인재를 모집하고 양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베스핀글로벌 테크 센터(BTC) 베트남 설립 등 투아티엔후에 성을 베트남 스마트시티 산업 중심으로 공고히 하는 데 이바지할 인재 양성 계획을 수립한다. 후에 CIT와 후에 대학교는 성내 우수한 교육을 받은 디지털 인재 발굴과 모집을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은 후에 CIT와 함께 모집 인재를 대상으로 디지털 혁신 교육을 실시한다. 후에 CIT와 후에 대학교는 양 기관을 합쳐 연간 1500여명 디지털 인재를 교육·양성한다.
박경훈 베스핀글로벌 아시아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기술과 산업적 기반을 마련하고 후에 CIT는 정책과 인프라 지원을, 후에 대학교는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공급한”면서 “향후 BTC 후에 설립과 이를 바탕으로 한 지역 비전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