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16일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와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응답하라 2030'이라는 주제 하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부산엑스포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자는 내용의 랩 음악을 배경으로 위댐보이즈 댄스와 함께 악단 연주, 치어리딩 등 합동 응원 퍼포먼스로 구성했다.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승리의 '브이(V)'자를 시그니처 안무 포인트로 구성했다.
광안대교, 영화의전당 등 부산 랜드마크와 남포동 거리, 국제시장 등 부산 본연의 활기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장소를 배경으로 삼았다.
뮤직비디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부산엑스포 유치 관련 젊은 세대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젊음'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위댐보이즈와 Mnet '쇼미더머니'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부산 출신 Z세대도 섭외했다.
뮤직비디오는 1분 20초가량 풀버전과 30초가량의 짧은 버전 두 가지로 제작했다. tvN, Mnet, OCN 등 CJ ENM 방송채널과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부산시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방영한다. 부산엑스포 홍보를 위한 각종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에 상영된다.
CJ ENM 관계자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응원 열기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를 위해 지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ENM은 해외에서 개최한 케이콘(KCON), MAMA 어워즈와 다양한 채널, K-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 ENM 인기 애니메이션 지식재산(IP)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