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이 여전한 'TOMBOY(톰보이)' 신드롬과 함께, 꾸준한 글로벌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여자)아이들 'TOMBOY'(톰보이) 뮤직비디오가 최근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TOMBOY'(톰보이) 뮤직비디오 2억뷰 성과는 지난해 3월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 발표와 함께 공개된 이후 10개월만이다.
누적성과 측면에서는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에 이어 ‘Nxde’(누드)까지 8개의 억대뷰 가운데서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은 두 번째 2억뷰이기도 하다.
이같은 성과는 지난해 9월 스포티파이 1억 스밍 돌파로 나타난 꾸준한 관심과 함께, 국내 음원차트 올킬과 미국 빌보드 월드디지털송세일즈 13위 기록의 이틀곡 ‘Nxde’(누드)를 앞세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아이 러브)를 통한 연타석 활약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1월 28~29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G)I-DLE OFFICIAL FAN CLUB NEVERLAND 3RD FAN MEETING [행운의 편지]'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