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주문결제 플랫폼 '얍오더'가 가맹점주 매장관리 사이트 '얍오더 사장님'을 공식 오픈했다.
얍오더 사장님은 얍오더 가맹점주의 매장 운영을 돕는 필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얍오더 운영사 얍모바일은 매장 정보와 운영시간을 설정하는 매장관리부터 메뉴 추가, 메뉴 품절관리, 스탬프 혜택 관리 등 매장 운영에 실시간으로 반영이 필요한 기능을 가맹점주가 쉽게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가맹점주가 쉽게 관리자 메뉴 구조를 변경하고 PC에 최적화한 사용 환경을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 UX 화면을 구현했다. PC 접근이 쉽지 않아 플랫폼 메뉴 수정, 마케팅 관리에 어려움을 겪은 가맹점주 상황을 고려했다.
종로구에서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한 얍오더 가맹점주는 “가게 특성상 계절에 따라 메뉴 변동이 잦고, 재고 소진이 빠르게 된다”며 “필요할 때 메뉴와 재고를 바로 수정하니 손님이 발길 돌리는 일이 없어졌다”라고 말했다.
얍오더 사장님 사이트는 3월 말 매장의 일별, 요일별, 상품별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매출 관리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사장님 앱(가칭)'도 순차적으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어 모바일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주문 접수를 할 수 있는 기능까지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민 얍모바일 대표이사는 “사장님 사이트는 작년부터 심혈을 기울여 빠르게 개발에 착수하고 공들인 서비스”라며 “현장에서 가맹점주들의 니즈가 컸던 만큼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
-
최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