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음악중심' 노시용 PD가 글로벌 메타 아이돌 MAVE: (메이브)의 데뷔 무대를 함께 꾸몄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지난 28일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PANDORA'(판도라)로 화려한 데뷔 무대를 펼치며, K-POP과 메타버스 시장에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MAVE: (메이브)의 데뷔 무대 영상은 네이버TV 기준 같은날 '쇼! 음악중심' 출연팀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완성도에 대한 호평을 얻고 있다.
이를 연출 및 진두지휘한 MBC '쇼! 음악중심'의 노시용 PD가 MAVE: (메이브)의 데뷔 무대 비하인드와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대해 직접 이야기했다. 먼저 MAVE: (메이브)의 첫 음악 방송 데뷔이자 '쇼! 음악중심' 최초의 메타 아이돌 그룹 출연이라는 뜻깊은 무대에 대해 노시용 PD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자 지난해 8월부터 함께 준비했다. 메타 아이돌의 신비로운 매력은 살리면서도, 다른 아이돌들과 다름없이 자연스럽게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무대 후반부에는 MAVE: (메이브)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신비로운 공간으로 이동해 메타 아이돌만이 가진 시공간을 초월하는 매력도 잡았다.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마친 만큼 노시용 PD는 "MAVE: (메이브)의 다음 컴백 무대도 '쇼! 음악중심'에서 더 색다르고 멋지게 보여드리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멤버들과 인터뷰도 나눠보고 싶다"라고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노시용 PD는 MAVE: (메이브)의 풋풋함과 숨은 실력을 매력 포인트로 꼽으며 "앞으로 얼마나 더 좋은 음악을 하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그 가능성이 무한하기에, 그 첫 데뷔 무대를 함께하게 된 것이 기쁘다. 메이브가 전세계 K-POP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한다"라는 훈훈한 응원을 전했다.
MAVE: (메이브)는 K-POP과 메타버스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글로벌 메타 아이돌이다. 지난 25일 첫 번째 싱글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를 발매하며 특별한 여정을 시작했다.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에 이어 MAVE: (메이브)는 계속해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K-POP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 이하 MBC '쇼! 음악중심' 노시용 PD와의 일문일답 전문.
Q1. 메타 아이돌 MAVE: (메이브)의 출연을 결정한 이유가 무엇인가? 섭외 과정에 대해서도 궁금하다.
A1. 요즘 메타버스형 콘텐츠들이 방송 영역까지 조금씩 확장되면서 VR콘텐츠 제작, 버츄얼 휴먼 출연 등 음악 방송에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때마침 지난해 8월, 버츄얼 아이돌 ‘메이브’가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고 해서, '쇼! 음악중심' 최초의 메타 아이돌 그룹 데뷔라는 뜻깊은 무대를 함께 준비하게 되었다.
Q2. MAVE: (메이브)만을 위한 무대를 준비하면서 어떤 점에 가장 중점을 두었나?
A2. 메타 아이돌의 신비로운 매력은 살리면서도, '쇼! 음악중심' 무대에 다른 아이돌들과 다름없이 자연스럽게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넷마블에프앤씨)가 가진 기존의 훌륭한 기술들을 많이 넣는다면 메이브의 무대는 더 화려해질 수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첫 데뷔 무대만큼은 메이브 멤버들의 매력과 노래를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즐기시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무대 후반부에는 메이브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신비로운 공간으로 이동해, 메타 아이돌만의 시공간 초월 매력을 시청자께 보여드리는 것을 포인트로 삼았다.
Q3. MAVE: (메이브)의 무대에 대해 기대한 시청자 분들의 반응이 있다면?
A3.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 메이브의 무대를 보시고 ‘어? 이 친구들은 누구지?’ 라는 궁금증 정도만 가져주셔도 절반은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저도 그렇고 시청자분들도 버츄얼 휴먼에 대해서는 익숙치 않고 또 어떤 분들은 조금 불편하거나 낯선 감정을 느끼실 수도 있다. 하지만 메타 아이돌 역시 궁극적으로는 시청자분들께 새로운 차원의 매력적인 음악과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는 것이 목표인 만큼, 이번 첫 데뷔를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다.
Q4. MAVE: (메이브)와 함께 '쇼! 음악중심'에서 또 어떤 색다른 무대를 만날 수 있을까? 추가적인 협업 계획이 궁금하다.
A4. 가능하다면 메이브의 다음 컴백 무대도 '쇼! 음악중심'에서 더 색다르고 멋지게 보여드리고 싶다. 이번 메이브의 '쇼! 음악중심' 첫 데뷔무대는 연출인 저에게도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게도 조심스러운 첫 도전이었다. '쇼! 음악중심'의 실제 무대에 메이브를 출연시키기 위해 MBC 사내벤처 메타로켓팀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메이브 팀이 몇 달간 긴밀한 협업을 하였다. 이번의 경험을 통해 다음 앨범에서 기회가 된다면 이번에는 메이브 멤버들과 '쇼! 음악중심' 무대에서 직접 인터뷰도 나눠보고 싶다.
Q5. 직접 본 MAVE: (메이브)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MAVE: (메이브)의 행보에 대한 응원도 전해준다면.
A5. 메이브는 아직 수줍음을 간직한 풋풋한 신인의 모습과 멤버들마다의 숨은 실력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메타 아이돌로서 얼마나 더 좋은 음악을 하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그 가능성이 무한하기에, 그 첫 데뷔 무대를 함께하게 된 것이 기쁘다. 메이브가 전세계 K-POP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