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는 '파라메타(PARAMETA)'로 사명을 변경하고 웹3 전환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파라메타는 '무엇을 넘어서는, 초월하는' 뜻을 나타내는 영어 접두사 'Para'와 '더 높은, 초월한, 위치 또는 상태의 변화, 새로운 트렌드' 등을 의미하는 'Meta'의 합성어다. 블록체인과 웹3 기술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메타 트렌드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파라메타는 새로운 슬로건인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를 공개했다. 기존 웹2 비즈니스를 웹3로 전환하고자 하거나 웹3 기반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업자에게 블록체인과 웹3 기술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나아가 여러 블록체인과 웹3 플랫폼을 연결·확장하면서 웹3 생태계를 함께 키워가는 협력 파트너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파라메타는 여러 기업·기관과 실시해온 웹3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웹3 트랜스포메이션이 일시적 트렌드가 아닌 메타 트렌드로서 산업 생태계 전반에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1세대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웹3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풀스택 기술과 다수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에 이를 탁월하게 적용해 온 노하우를 더해 성공적 웹3 도입·전환을 돕는 강력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
배옥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