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솔루션 개발 기업 넷앤드(대표 신호철)는 국제 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ISO·IEC27001:2013(이하 ISO27001)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27001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인적 보안 △접근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관리영역, 114개 세부항목에 대해 회사가 정보자산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문서화해 이를 지속 운영 및 관리하는지 검증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넷앤드는 이로써 글로벌 수준 정보보호 역량과 기업 내 정보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입증하며 객관적인 대외 신뢰도와 기업 가치를 한층 더 높이게 됐다.
넷앤드는 “ISO27001 인증 획득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지길 기대한다”며 “자사 제품 'HIWARE'가 국제 표준에 따른 체계적인 정보보호 체계를 갖춘 기업에서 개발된 보안관리 솔루션임을 입증하게 됐다”고 전했다.
ISO27001 인증은 획득 후에도 인증 유지를 위해 정보보안 관련 통제 항목을 지속적으로 관리·준수해야 한다. 넷앤드는 올해 보안 전담 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내부 정보보호 관리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