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SEVENTEEN)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과 크래비티(CRAVITY)가 한터차트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빛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13일) 오전 10시, 2022년 2월 2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부석순은 2월 2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1만7705.97점의 월드 지수로 1위에 자리했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NCT 127이었다.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67만4796.80점(주간 음반 판매량 61만189장)을 기록한 부석순의 'SECOND WIND' 앨범이 자리했다. 부석순은 스페셜 유닛 싱글 앨범으로 월드차트와 음반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어 2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름의 장: TEMPTATION', 3위는 NCT 127의 'Ay-Yo', 4위는 뉴진스의 'New Jeans', 5위는 몬스타엑스의 'REASON' 앨범이 차례로 차트인 했다.
6위는 있지의 'CHESHIRE', 7위는 에잇턴의 '8TURNRISE', 8위는 비비지의 'VarioUS', 9위는 세븐틴의 'An Ode', 10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앨범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크래비티의 'NEW WAVE' 앨범이 차지했다. 크래비티의 미니 4집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인증차트 1위에 머물렀다.
이어서 2위는 SF9의 'THE PIECE OF9', 3위는 NCT DREAM의 'Candy', 4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5위는 NCT 127의 'Ay-Yo', 6위는 시그니처의 'My Little Aurora', 7위는 몬스타엑스의 'REASON', 8위는 문빈&산하의 'INCENSE', 9위는 갓 더 비트의 'Stamp On It', 10위는 슈퍼주니어의 'The Road'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2월 2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