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비즈, AI OCR 솔루션 '아르고스 OCR' GS인증 1등급 획득

웨어비즈, AI OCR 솔루션 '아르고스 OCR' GS인증 1등급 획득

웨어비즈(대표 박상길)는 인공지능(AI)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 '아르고스(ARGOS) OCR'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르고스 OCR은 서식기, 학습도구, 학습모델 등 기능 모듈을 탑재한 차세대 솔루션으로 다양한 형태의 신분증, 카드, 이미지 등을 자동 인식하고 분류해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자동으로 분류한 이미지는 이미지별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다. 추출한 텍스트는 웹 기반 인터페이스와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기존 업무시스템과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고 고객 편의에 맞춰 쉽게 커스트마이징을 지원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박상길 웨어비즈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아르고스 OCR'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추진해 공공시장에 참여한다”며 “기업자료관리(ECM),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기록물관리시스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검색엔진 등 다양한 응용 SW 분야 연계와 협력업체의 협업을 통해 영업활동 반경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관련 국제표준 기반 심사를 통과한 SW에 부여하고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