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선박사업과 파이프사업을 떼어내고 바이오사업에 집중하기로 한 HLB 주가가 오름세다.
20일 오전 9시 12분 기준 HLB(02830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20% 상승한 3만 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HLB는 지난 17일 선박사업을 물적분할해 비상장법인 에이치엘비이엔지를 신설한다고 공시했다. 분할존속회사는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에이치엘비다. 분할기일은 오는 5월19일이다.
항암제 '리보세라닙'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한 에이치엘비는 바이오 기업으로 인식돼 왔지만, 불과 지난해 말까지 증권시장 내 업종 분류는 '기타운송장비 제조업'이었다. 그동안 구명정과 중소형 선박 제조업을 영위하는 ENG 사업부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2019년과 2020년 바이오 의료기기 사업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초중반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난 2021년 10월 진단업체 에프에이 인수계약을 체결하며 매출 구조가 크게 개선됐으며, 지난해 1월 인수가 마무리된 후 바이오 사업 존재감은 더욱 커졌다.
이에 회사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한 헬스케어 사업 육성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 구조 개편에 나서는 모양새다.
#HLB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