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소올아이티, AI 얼굴 인식 솔루션 영업 추진 MOU 체결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왼쪽)와 허성일 소올아이티 대표가 AI 얼굴 인식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왼쪽)와 허성일 소올아이티 대표가 AI 얼굴 인식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업 씨유박스(대표 남운성)는 융합IT 솔루션 전문기업 소올아이티와 '인공지능(AI) 얼굴인식 솔루션 및 제품의 전략적 영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소올아이티는 이를 통해 씨유박스의 AI 얼굴인식 솔루션·제품 관련 독점적인 영업권을 행사한다.

씨유박스는 공항, 정부 청사 등 정부 보안시설에 다양한 형태의 AI 솔루션과 제품을 10년 이상 공급하고 있다. 최근 금융권 애플리케이션(앱)에 AI 얼굴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얼굴인식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회사는 AI 기반 F&B 스마트 키오스크를 출시한데 이어 최근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최근 AI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대기업에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업무환경을 구축해 기술기업으로서 큰 가치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