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진 유데미코리아 CLO(Chief Learning Officer)는 “유데미는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으로 전 세계 기업들이 유데미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CLO는 23일 'CIO 서밋 2023'에서 “유데미는 비트코인, 챗봇, 챗GPT, AWS 등 전 세계에서 가장 관심받고 있는 새로운 기술 콘텐츠와 관심 키워드를 가장 빠르게 제공한다”며 “챗GPT도 일주일 만에 관련 콘텐츠가 600개 이상 추가됐다”고 말했다.
유데미에서는 세계 학습자들이 검증한 언리얼 엔진5 베스트 강좌, 타블로 강좌, 양자컴퓨팅 강좌 등을 볼 수 있다. 모든 주제의 글로벌 베스트 강좌 약 2만1000개를 독점 제공한다.
이 CLO는 “고객사 맞춤형 교육 운영을 지원하는데 모든 비즈니스의 종류, 필요 능력, 난이도를 고려한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며 “전담 교육 컨설턴트가 유데미를 통해 고객사의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유데미는 전 세계 1만3400개 이상 기업이 이용하며 임직원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수십억개의 글로벌 학습 빅데이터로 고객사에 교육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CLO는 “글로벌 물류기업 C사는 IT 직군 연간 교육 계획시 유데미를 활용한다”며 “유데미와 업무망을 연동하고 사내 업무 포탈(Okta)과 유데미를 연계해 업무 시 학습한 내용, 메모 내용 참고할 수 있도록 활용한다”고 말했다.
유데미는 웅진씽크빅과 사업 독점권 계약을 통해 웅진씽크빅에서도 유데미 강좌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
송혜영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