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자코모 소파 페스타 연례 행사로 키운다

굿라이프 진행자 방송인 강주은과 쇼호스트 모희현이 자코모 X 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장에서 자코모 소파를 체험하고 있다.
굿라이프 진행자 방송인 강주은과 쇼호스트 모희현이 자코모 X 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장에서 자코모 소파를 체험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함께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제2회 자코모·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형 연계 프로모션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를 연례행사로 구축해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쇼룸에서 열리는 '자코모·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는 CJ온스타일 단독 상품 전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TV라이브,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기획전 등 CJ온스타일 채널에서 파격 혜택으로 자코모 인기 소파를 구입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쇼룸과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 고객 경험과 함께 자코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 요소도 담았다. 먼저 7일 오후 8시 45분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의 베스트셀러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상반기 단 한번 제공하는 최대 혜택으로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는 등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하나의 팀처럼 협업 체계를 구축해 자코모의 상징인 남양주 쇼룸과 상품 기획, CJ온스타일의 유통 역량, 마케팅 채널 연계 등 양사간의 리소스를 연계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쇼핑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대형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홍승재 CJ온스타일 홈인테리어 사업팀 MD는 “지난해 10월 소파 페스타를 처음 진행하며 자코모 사상 모바일 부문 월간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CJ온스타일 가구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는 등 양사 협력을 기반으로 한 원플랫폼 프로모션의 높은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며 “올해부터는 연례행사로 구축해 고객들이 매년 기대감을 갖고 찾을 수 있는 인테리어 업계 내 최대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