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배민, 라이더·외식업 사장님에 우대금리

핀다-배민, 라이더·외식업 사장님에 우대금리

핀다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달의민족 라이더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배민 전용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배민 라이더·외식업 사장님은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핀다 앱으로 접속하면 국내 최다인 66개 제휴 금융사 대출 상품을 최대 2.7%포인트 낮은 금리에 이용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 내 '사장님 금융 혜택 전용 페이지'를 이용해 핀다 앱에 접속해서 개인·사업자 대출을 조회하면 우대 금리를 제공해준다.

무료 신용보험 서비스인 '대출상속 안전장치'도 핀다가 대신 가입해준다.

신용보험은 대출받은 고객이 혹시 모를 위험에 처해 대출금을 갚지 못하고 자녀 등 가족에게 상속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험이다. 핀다로 대출받은 배민 라이더·외식업 사장님이 해당 보험 가입의사를 밝히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보험 가입 절차를 거친다.

이번 제휴로 배민 라이더와 자영업자는 대출 사각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핀다의 비대면 대출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은행 방문과 제출 서류 없이도 배민 특별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을 승인 24시간 내 입금받을 수 있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라이더와 외식업 사장님은 대출이 필요할 때 은행을 방문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하는 게 직업 특성상 어렵고 무엇보다 승인율이 낮은 편이어서 은행 문턱이 높았다”며 “핀다는 66개 금융기관 대출상품 200여개를 비교할 수 있고 개인사업자나 사업자 대상 대출 상품을 다수 제휴하고 있어 4배 이상 승인율이 높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