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개통시스템 도입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개통시스템 도입

스테이지파이브가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에서 알뜰폰 인공지능(AI) 개통 시스템을 제공한다. 개통시스템에 AI가 적용된 것은 통신업계 최초다.

카카오톡 기반으로 운영 중이었던 핀다이렉트 AI 개통 시스템을 적용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엔진을 활용한다. 개통시 겪게 되는 번호이동, 인증, 사전동의 진행 등을 챗봇이 진행되는 가이드에 따라 편리하게 자동화 서비스로 처리 가능하다.

이에 고객이 직접 복잡한 사전동의 작업을 해야 하거나, 개통 신청서 오기입 시 신청서 내 화면에서 일일이 수정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에서 바로 개통할 수 있다는 점과 고객이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자동화된 개통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AI 개통 시스템을 활용하면 그간 알똘폰 업계의 고질적 문제로 대두됐던 고객 서비스 편의성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핀다이렉트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의 전체 상담 건 중 절반 이상인 70%가 개통 관련 불편”이라며 “AI 개통 시스템을 통해 이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