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가 새 학기를 맞아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교과 연계 콘텐츠와 고도화된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선보인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등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S'를 필두로 전국 각 지역 1~6학년 초등교사로 이뤄진 자문단을 구성해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연구 개발해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23년도 전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초등 3~6학년 수학·사회·과학 아이스크림 검정 교과서와 연계한 수업 보탬 자료 제작을 위해 전국 초등교사 240여명과 함께 게임형 수업 자료, 활동지, 만들기 도안, 놀이수업 등 교과 연계 자료 1만여건을 개발해 공교육 수업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했다.
아울러 각 학교 위치에 따라 제공하는 사회 지역 맞춤 교과 자료, 느린 학습자를 위한 3~6학년 사회·과학 전 차시 기초학력 통합교육 자료, 태블릿PC를 활용한 학습 및 게임 활동 등을 비롯해 현재 아이스크림S에 탑재된 교과 연계 자료는 1만4000여건에 달한다. 오랜 기간에 걸쳐 쌓아온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통해 인공지능(AI) 문제풀이 서비스와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학교 현장에서 매일 활용되는 수업 도구부터 평소 교사가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학급 운영 도구를 한데 모은 '툴킷'(Tool Kit),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수학 문제 자동 생성 및 채점 서비스 'AI 매일수학', 학생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퀴즈 학습 게임 서비스 '윗지(With-G)', 흩어져있는 '띵커벨'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션해주는 '띵커벨 레슨' 등 일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에듀테크 도구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AI 매일수학은 초등 교과 과정에 맞춘 수학 연산 문제를 자동 출제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학습 서비스로 교사, 학부모, 학생 등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기존 자동 문제 출제 방식을 넘어 도형 문제나 시계 보기 문제 등 새로운 유형의 자동 출제 기능을 갖춘 점이 눈길을 끈다.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온라인 학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습지를 직접 프린트해 오프라인으로 학습할 수도 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AI 매일수학 웹사이트 내에서 바로 답을 입력하고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 교사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새로 선보인 학급 운영 도구 툴킷은 전자칠판과 태블릿PC 등 보급이 늘어나는 가운데 학교 현장에 맞는 신개념 에듀테크 서비스로 개발됐다. 스톱워치, 타이머, 주사위, 랜덤 뽑기, 돌림판, 메모장 등 교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업 도구를 대시보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사가 주로 활용하는 도구만 골라 본인만의 도구바(bar)를 설정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해 교사의 원활한 학급 운영을 지원한다.
고규환 아이스크림미디어 전략기획실장은 “학생이 보다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사를 위한 다양한 수업 도구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면서 “항상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보급해온 만큼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에듀테크 툴을 지속 연구개발해 교사와 학생 수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