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는 오는 3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서울 상반기'에 참가, 서빙로봇 등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브이디컴퍼니는 '장사의 모든 순간을 연결하는 돈 버는 사장님 솔루션'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신규 서빙로봇 3종을 공개하고, 외식업 통합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는 외식업 통합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빙로봇 외에도 태블릿 메뉴판, 포스, 키오스크, 주류 서빙로봇 등 모든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외식업 통합 솔루션이 구축된 매장은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와 클라우드포스(POS, 판매정보시스템) '브이디포스'를 기반으로 △매장관리(주문, 결제, 서빙, 배달) △고객관리(적립, 웨이팅, 예약, 마케팅) △매출관리(매출 통계 확인 및 관리) 서비스를 통합, 일원화해준다.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 웨이팅은 물론 포스-배달 연동, 로봇-호출벨 연동, 룸 도착알림, 로봇-자동문 연동 등이 구현된다. 고객 주문부터 결제, 서빙, 예약, 웨이팅, 적립 등 프로세스가 자동화된다. 매장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여준다.
브이디컴퍼니가 선보이는 솔루션들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최근 외식업계에서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구인난을 해결해준다. 주문·결제는 테이블 오더 '브이디메뉴'로, 서빙과 퇴식은 '브이디 로봇'으로 홀에서 직원 없이 비대면으로 응대한다. 매장 직원들은 주문, 요리, 매장 정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직원들의 업무강도는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한다.
함판식 대표는 “신규 서빙로봇 3종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매장 자동화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브이디컴퍼니의 외식업 통합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예비 창업자들과 현업 사장님들에게 있어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