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신규 서빙로봇 3종 공개

브이디컴퍼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신규 서빙로봇 3종 공개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는 오는 3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서울 상반기'에 참가, 서빙로봇 등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브이디컴퍼니는 '장사의 모든 순간을 연결하는 돈 버는 사장님 솔루션'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신규 서빙로봇 3종을 공개하고, 외식업 통합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는 외식업 통합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빙로봇 외에도 태블릿 메뉴판, 포스, 키오스크, 주류 서빙로봇 등 모든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외식업 통합 솔루션이 구축된 매장은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와 클라우드포스(POS, 판매정보시스템) '브이디포스'를 기반으로 △매장관리(주문, 결제, 서빙, 배달) △고객관리(적립, 웨이팅, 예약, 마케팅) △매출관리(매출 통계 확인 및 관리) 서비스를 통합, 일원화해준다.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 웨이팅은 물론 포스-배달 연동, 로봇-호출벨 연동, 룸 도착알림, 로봇-자동문 연동 등이 구현된다. 고객 주문부터 결제, 서빙, 예약, 웨이팅, 적립 등 프로세스가 자동화된다. 매장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여준다.

브이디컴퍼니가 선보이는 솔루션들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최근 외식업계에서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구인난을 해결해준다. 주문·결제는 테이블 오더 '브이디메뉴'로, 서빙과 퇴식은 '브이디 로봇'으로 홀에서 직원 없이 비대면으로 응대한다. 매장 직원들은 주문, 요리, 매장 정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직원들의 업무강도는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한다.

함판식 대표는 “신규 서빙로봇 3종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매장 자동화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브이디컴퍼니의 외식업 통합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예비 창업자들과 현업 사장님들에게 있어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