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온오프믹스, ESG 스타트업 육성 제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이순열)는 온오프믹스(대표 양준철)와 함께 ESG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의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왼쪽)와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왼쪽)와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은 국내 소셜임팩트·ESG 스타트업의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의 홍보 및 기타 지원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소셜임팩트·ESG 스타트업의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 성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협력 △양 기관의 인프라 공유 및 인적 교류 등이다.

한국사회투자는 지난 2012년 설립됐다. ESG 투자 펀드 운용,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ESG 전략 컨설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수년간 대기업 및 공기업과 함께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에 대한 사회공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업을 진행했다, 대표적인 파트너사로 서울시,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국민건강보험공단, 코이카 등이 있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온오프믹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다양한 형태의 모임, 행사들을 모금·모객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이벤트 및 모임 문화 플랫폼이다. 현재 140만 회원과 320만여 건 각종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소셜임팩트·ESG 스타트업의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이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의 강점을 가진 온오프믹스와의 홍보 협력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는 “온오프믹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사투의 ESG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