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이 아미들과 함께 직면할 뮤지션으로서의 새로운 시작점에 설렘을 표했다.
24일 빅히트뮤직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지민 첫 솔로앨범 FACE(페이스)의 발매기념 인터뷰를 공개했다.
영상형태로 공개된 인터뷰에는 공식 첫 솔로데뷔를 앞둔 지민이 핵심 키워드 10개와 함께, 앨범 비하인드와 메시지를 직접 밝히는 바가 담겨있다.
제시된 키워드를 살펴보면 우선 앨범 타이틀인 FACE와 첫 솔로를 상징하는 FIRST(첫 번째)를 비롯해 SET ME FREE Pt.2, LIKE CRAZY, Alone(혼자) 등 앨범 대표곡명들이 있다.
지민은 "어두운 감정을 떨치고 자유롭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의 힙합곡 SET ME FREE Pt.2는 저의 랩도전이 재미난 감상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타이틀곡 LIKE CRAZY는 쉽고 경쾌한 멜로디의 신스팝으로, 상처를 잊기 위해 현실을 외면, 도피하는 순간의 감정을 표현했다. 영화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애절한 감정선에 신경썼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민은 "솔로 수록곡이기도 한 Alone은 2년간 마주한 팬데믹 당시의 쓸쓸하고 공허함, 그에 따르는 걱정과 두려움을 표현한 곡이다. 실제 녹음할 때 감정몰입하는 데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지민은 자신의 핵심매력이라 할 PERFORMANCE(퍼포먼스)를 키워드로 제시하며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웅장하고 파워풀한 SET ME FREE Pt.2와 유연하고 섬세한 LIKE CRAZY 등 대비되는 모습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여기에 Resonance(공명), Honest·Genuine(솔직·진실) 등 키워드로 앨범 속의 진정한 메시지 또한 깊게 전했다다.
지민은 "깊숙한 내면은 크고 작은 파문이 일듯이 변한다. 동심원 물결을 표현한 앨범로고에서 표현했듯 이번 앨범은 제 내면을 들여다보고 담은 앨범"이라며 "멤버들의 조언과 함께 어디에서도 꺼내지 않은 진짜 지민의 감정변화를 담은 앨범"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는 앨범활동을 상징할 Behind the Face(비하인드 더 페이스)와 함께, ARMY(아미) 키워드를 내세우며, 끊임없는 팬사랑을 밝혔다.
지민은 "앨범제작 영상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음악방송 등으로 팬들을 마주할 것이다. 아미들이 즐길 수 있고, 공감하는 의미있는 앨범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