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오션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꿀팁을 담은 '알아두면 돈이되는 금융생활 꿀팁 50'을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저자는 한국경제TV 경제부 기자로, 네이버 포털에서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1년여간 연재하고 있는 장슬기 기자다.
'금알못'이었던 경제부 기자가 10여년간 금융권 취재를 담당하며 습득한 금융 꿀팁들을 책으로 엮었다. '5살짜리 아들이 1억짜리 벤츠를 긁었다면?', '카드값은 100만 원인데 통장에 70만 원밖에 없다면?', '자녀의 은행계좌 개설을 위해 필요한 것들은?' 등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금융 팁들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마이데이터와 금융앱 활용기 등 최신 금융트렌드를 알려주고, 카드 포인트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 실손보험 등 다양한 보험 활용법과 금리인하요구권 활용법 등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금융 실전들이 담겨 있다.
북오션 관계자는 “실제 금융권을 취재한 경제부 기자가 금융소비자들을 위해 직접 체험하고 습득한 금융이야기를 쉽게 풀어준 책”이라며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상식들이 현명한 금융소비자가 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아두면 돈이되는 금융생활 꿀팁 50'은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도서전문 사이트와 쿠팡,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