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에이닷(A.) '에이닷tv'에서 2023 KBO 리그 프로야구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SK텔레콤은 야구 팬이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직접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 에이닷tv 프로야구 생중계는 광고없이 제공되며 SK텔레콤 고객은 데이터가 무료다.
야구 팬은 에이닷tv에서 생중계 채널과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 채널로 2023 프로야구를 시청할 수 있다. 에이닷에서 '프로야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중계 중인 경기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이용자가 좋아하는 야구팀을 지정해 설정하면 에이닷을 켜고 '야구 일정 알려줘'라고만 요청해도 해당 팀 경기정보와 실시간 중계 보기 버튼을 제공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야구 경기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선수의 다음 플레이를 예측해보는 퀴즈형식 '스퀴즈런' 서비스도 지원한다. 실시간 야구 퀴즈 외에도 경기 중에 친구와 채팅하고 응원도구를 선택할 수 있는 등 경기 관람 즐거움을 배가했다.
지난해 7월 SK텔레콤은 에이닷 업데이트로 시청이력과 선호도 기반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서비스 에이닷tv를 선보였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 채널' 기능으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준다.
김용훈 SK텔레콤 A.추진단 CASO(최고에이닷책임자)는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야구팬에 에이닷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