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I’ve IVE' 트랙리스트 공개…'안유진·장원영 단독작사' 자기애 완결판 예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브(IVE)가 안유진·장원영의 단독작사를 더한 첫 정규 곡들로 글로벌 공감의 '아이브스러운' 자기애 매력을 확고히 한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일 공식 SNS를 통해 아이브 첫 정규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아이 엠(I AM)'을 포함해 '블루 블러드(Blue Blood)', '키치(Kitsch)', '립스(Lips)', '히로인(Heroine)', '마인(Mine)', '섬찟 (Hypnosis)', '낫 유어 걸(NOT YOUR GIRL)', '궁금해 (Next Page)', '체리시(Cherish),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 등 총 11곡의 크레딧이 기재돼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타이틀곡 '아이 엠'에 참여한 김이나를 필두로, '키치', '낫 유어 걸', '궁금해' 등에 협력한 황현(MonoTree), 지난 2월 첫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에서 무대공개된 '블루 블러드'에 참여한 서지음, 선공개곡 '키치'와 함께 수록곡 '체리시'로 힘을 보탠 이스란, '섬찟'에 참여한 서정아 등 당대 히트 작가진들이 힘을 보태며 완성도를 높인 바가 눈길을 끈다.

또 소속사 선배인 우주소녀 엑시가 '립스'의 작사로 협력함은 물론, 가을, 레이가 총 4곡의 랩메이킹을 도맡음과 함께 리더 안유진이 '히로인' , 장원영이 '마인', '샤인 위드 미' 등을 단독작사함으로써 아이브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을 보여줘 주목된다.

아이브의 총괄 프로듀서 서현주 부사장을 기준으로 함께한 당대 최고의 작가진들이 합류한 첫 정규앨범과 이를 표현할 대세 아이브의 조합이 어떨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