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실시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 2023.1' 출시

트윈모션 2023.1
트윈모션 2023.1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다양한 산업 분야 크리에이터에게 유용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트윈모션은 고품질 시각화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건축, 자동차&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트윈모션 2023.1은 △새롭게 향상된 이용자인터페이스(UI) △산업별 신규 템플릿 △패스 트레이서 향상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 △새로운 포즈와 표준 에셋 △그 밖의 작업의 편의성을 위한 향상된 다양한 기능 등을 갖췄다.

UI는 에픽 에코시스템의 다른 툴과도 조화를 이룬다. 사용자가 쉽게 배워 사용할 수 있고 컨트롤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클릭 수도 전보다 줄어 생산성을 높였다.

산업별 신규 템플릿은 다양한 실내외 환경을 갖췄다. 멀티 카메라 뷰 기능을 제공하고, 에셋을 템플릿에 있는 에셋으로 바꾸기만 하면 바로 미디어를 익스포트할 수 있다. 초기 템플릿 세트에는 낮&밤 스카이, 전시 받침대, 기본 라이팅 등이 포함됐다.

패스 트레이서도 향상됐다. 패스 트레이서는 트윈모션 2022.1에 도입된 기능이다. 클릭 한 번으로 오프라인 렌더링과 비슷한 수준의 최종 픽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최신 버전에서는 수백 개 고품질 퀵셀 메가스캔을 포함한 데칼, 볼류메트릭 포그를 지원한다. 개선된 스카이 렌더링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시각화를 위해 패브릭, 가죽, 플라스틱, 메탈 카테고리에 78개의 새로운 머티리얼도 추가됐다.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신규 머티리얼은 4K 텍스처와 함께 제공돼 클로즈업 카메라 뷰에 적합하다. 쉬운 검색을 위한 태그를 추가, 다양한 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시각화를 위해 플레이크, 오렌지 필 등 자동차 페인트에 특화된 효과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파라미터와 기능을 갖춘 새로운 머티리얼도 34개가 추가됐다. 유리 머티리얼은 기본 머티리얼이 향상되어 패스 트레이스 사용 시 컬러 그림자가 구현되는 유리, 반투명 유리 등 다양한 머티리얼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는 22개의 신규 머티리얼이 추가돼 다양한 유리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이 더 생산적이고 폭 넓어진 기능으로 무장했다”며 “건축을 넘어 자동차&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각 산업의 크리에이터가 마음껏 활용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