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중국이 희토류 자석 제조기술 수출 금지를 추진한다는 소식으로 유니온 등 관련주가 강세다.
6일 오전 9시 46분 기준 유니온(000910)은 전 거래일 대비 18.36% 상승한 7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니온머티리얼(047400)은 전 거래일 대비 13.23% 상승한 3380원에, 동국알앤에스(075970)는 2.56% 상승한 4405원에 거래 중이다.
유니온의 자회사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의 대체 소재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업체다. 동국알앤에스는 호주 희토류 생산업체와 금속정제공장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검색된다.
전날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중국 정부가 전기차와 풍력 발전용 모터 등에 필요한 희토류 자석의 공급망을 통제하기 위해 제조 기술 수출 금지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희토류 자석은 모터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으로, 항공기, 로봇, 휴대전화, 에어컨, 무기 등에 사용된다.
#유니온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