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 시리즈의 화면 크기에 대한 정보가 나왔다.
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11일(현지시간) 유명 IT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를 인용해 갤럭시Z플립5에 전작보다 커진 3.4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5는 6.7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3.4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4의 외부 디스플레이 크기는 1.9인치다. 기기를 닫으면 보이는 외부 화면이 커졌음에도 기기 무게는 전작과 동일한 187g이 될 전망이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전작보다 훨씬 더 큰 화면을 추가했음에도 기기의 무게가 증가하지 않도록 상당한 노력을 했음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갤럭시Z폴드5는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에 6.2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탑재, 화면 크기로 보면 전작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기기 무게는 254g로 더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선 외신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5는 △베이지 △블랙 △라이트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Z플립5는 △베이지 △그레이 △라이트그린 △라이트핑크 등 4가지 색상 옵션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한편 갤럭시Z폴드5·플립5는 오는 8월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갤럭시Z폴드5에는 새로운 '물방울' 타입 디스플레이 구조가 적용돼 기기를 접었을 때 화면이 완전히 맞닿는 디자인을 구현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